PHILANTHROPISTUNSUNG HEROES

무명의 영웅

UNSUNG : [ 시가(詩歌)로 읊어지지 않은, 시가에 의해 찬미되지 않은, 무명의 ]
기원전 8세기경 그리스 시인인 호메로스와
로마 시인 푸블리우스 베르길리우스 마로 이래로
영웅들은 시가(詩歌)에 의해 찬미되어 왔습니다.

PHILANTHROPIST“ 우리는 무명하나 유명한 자요. ”

UNSUNG HEROES일상적인 연대로 사회와 함께 공존하는
Unsung Heroes의 삶

LOVE & PASSION

나와 세상에 대한 사랑이 동기가 되어

Courage & Innovation

세상을 조금 더 나은 삶으로
변화의 바람을 일으키며

Enjoy & Happy

시간, 재능, 재원을
나누며 살아가는

Unsung Heroes Story

노국자 No Kook Ja

오래 전 우연히 방송에 소개된, 아프리카 케냐의 한 마을에서 가뭄으로 인한 물 부족으로 죽어가던 아이를 보고 기아대책을 통해 해외 아동 결연을 시작했다. ‘물을 긷기 위해 하루 15리를 걸어야 한다.’는 아동의 편지를 받고 우물을 파야겠다고 결심하였으며, ‘우물할머니’라는 이름으로 현재까지 수많은 지역에 우물 개발을 통해 물 부족과 수인성 질병으로 고통받는 아동 및 지역 주민들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다. 더 많은 돈을 모아 우물을 파기 위해 직접 폐품을 수집하는 일을 마다하지 않으며, 수천 통의 전화와 문자를 보내며 기아대책의 우물사업에 함께하는 수백 명의 후원 동역자를 모은 기아대책 나눔대사이다.

위촉번호 : 1 번

가입일 : 2014.10.24

Unsung Heroes Story

김영걸 Kim Young Keol

특강 강사로 처음 방문한 기아대책에서 많은 감동을 받아 필란트로피 클럽 회원, 기아대책 자문위원, 한톨청소년봉사단 단장, 호프컵 구단주 등 현재까지 여러 역할을 감당하고 있다. 기아대책과 함께한 16년의 여정을 돌아보며, “끊임없는 ‘창의’와 ‘열정’이 주는 놀라움 그 자체의 시간”이라고 회고하며, 그 동안 경험한 기아대책의 여러 사업들에 담긴 기아대책의 열정과 헌신에 늘 감동해왔다고 한다. 기아대책 유산기부 프로그램인 헤리티지클럽의 제 1호인 어머니 故설순희 여사를 시작으로, 본인(4호)과 여동생(김영아, 35호), 부인(심영선, 36호)까지 유산기부에 약정하며 기부와 나눔의 명문 가문을 일구고 있다.

위촉번호 : 2 번

가입일 : 2014.10.24

Unsung Heroes Story

김정호 Kim Jung Ho

네이버 창립 멤버이자, 현재는 발달 장애인들의 고용을 위해 만든 회사 베어베터컴퍼니의 대표 함께 네이버를 창업한 권혁일 해피빈 이사장의 소개로 기아대책을 알게 되었다. 부모님이 모두 북한 실향민이셔서 시작한 ‘북한 빵공장 설립’으로 기아대책과의 동행이 시작되었으며 현재까지 10년 넘게 많은 기부로 기아대책과 함께하고 있다. 지속적인 선행을 통해 점점 ‘착한 사람’이 되어가는 것 같다는 김정호 대표는, “돈으로 하는 기부보다 시간으로 하는 기부가 더 의미 있는 것 같다.”며 시간을 기부하는 사람들의 행보를 응원하며, 나눔과 기부 실천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시간을 내어 나눔에 직접 참여하라고 당부한다.

위촉번호 : 4 번

가입일 : 2014.10.24

Unsung Heroes Story

이상웅 Lee Sang Woong

충남에서 하나통증의학과라는 개인 의원을 운영하고 있는 후원자. 결혼 후 첫 아이가 태어나면서 부모의 심정을 알게 되고, 아내가 일간지에서 기아대책 광고를 보게 되면서 굶주림과 고통 속에 있는 아이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는 생각을 가져 아내의 이름으로 아동 결연을 시작했다. 갑작스레 찾아온 ‘’연축성 발성장애’로 오랜 기간 고생하며 깊은 절망감에 빠졌었지만, 자신이 후원하는 아동들이 겪고 있을 삶과 생에 대한 간절함을 느꼈다. 이 아이들을 위해 더 열심히 살기로 결심한 후 현재 100명 가량의 아동을 후원하고 있다. 스스로 병을 연구하고 치료하여 완쾌한 그는 자신이 후원한 아동들이 삶의 버팀목이자 살아가는 원동력이라고 고백하며, ‘더 많은 사람들이 나눔에 참여할수록 세상이 더 좋아지는 시간이 단축되리라’는 믿음 하에 나눔의 유익을 주변에 널리 전하고 있다.

위촉번호 : 10 번

가입일 : 2015.06.03

Unsung Heroes Story

김진만 Kim Jin Man

나눔은 나를 깨우는 힘입니다.

위촉번호 : 16 번

가입일 : 2015.11.19

노국자 >

김영걸 >

김정호 >

이상웅 >

김진만 >